서울변호사와 함께 마약사건 무죄 받는 법은 무엇일까?

서울변호사

개정된 형사소송법으로 인해 2022년 1월 1일에 개정된 형사소송법 제312조 제1항에 따라 달라졌는데요. 이전에는 형사소송의 일반적인 모습을 살펴보면 피고인이 자백을 할 때, 대부분 검찰의 증거에 대해서 동의를 하는 한편 부정할 경우에, 수집한 증거 하나하나에 대해 증거인부의견을 밝혔었습니다. 하지만, 개정된 이 법을 통해서 검사가 작성한 피의자신문조서의 내용을 부인하는 것만으로도 증거효력이 없어지게 된 것인데요. 검사는 수사를 통해 증거를 수집하는데요. 수집된 증거를 토대로 죄가 있는지 없는지 판단을 하고 법원에 기소를 하게 됩니다. 검사가 제출한 증거들을 판사님한테 제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판사는 검사가 제출한 증거를 다 허용하지도 않습니다. 엄격한 증거 조사를 통해서 증거 능력을 부여 받은 경우에만 유죄 증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변호사가 말하는 증거능력 판단기준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적법한 절차에 맞게 증거수입이 되었는가? 피고인 수사 당시 진술이 사실인가? 이러한 기준을 부여하여 증거 능력이 확실할 때 증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증명력이라는 증거에 대한 신뢰성이 있는가에 대한 여부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검사가 작성한 피신조서의 증거능력에 중대한 변화가 생기게 되었는데요. 경찰이 작성한 피의자신문조서보다 검사가 작성한 피의자신문조서가 증거로서 효력을 발휘되었는데요. 하지만 개정이 된 이후 피의자의 진술 외엔 증거가 없을 시에 법정에서 무죄판결 선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공범이 있을 경우에도 똑같이 적용되며 공범도 내용 부인 시에 증거능력을 상실해 버립니다. 서울변호사를 통해 무죄 받을 수 있어 형사소송법의 변화로 인해 마약사건도 무죄를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공범의 진술이 유일한 증거라고 한다면, 대표적인 사건으로는 뇌물죄나 마약사건이 있습니다. 진술을 번복하거나 갑자기 부인을 해버린다면, 기소 과정이 소극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기소를 하지 않거나 기소가 되더라도 진술번복으로 무죄 선고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거짓진술로 인해 억울한 상황에 닥칠 위기라면 서울변호사를 통해 해결책을 전략적으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8개 지점 어디에서나 마약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마약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